CUSTOMER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앱코, 보령머드축제서 스마트폰·보조배터리 무인충전서비스 시행

앱코, 보령머드축제서 스마트폰·보조배터리 무인충전서비스 시행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입력 : 2016.07.15 10:48:46

IT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 앱코가 7월 15일부터 7월 24일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개최되는 19회 보령머드축제에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모바일타워'를 통한 스마트폰 및 보조배터리의 무인 급속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코가 보령머드축제 현장에 자사의 ‘모바일타워’를 설치해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 등을 대량으로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무인 급속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 앱코 제공

앱코의 휴대폰 무인 충전 보관함 '모바일타워'는 동시에 최대 200대의 스마트폰을 급속 충전하면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터치스크린을 사용한 키오스크 형태의 무인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자가 직접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수납과 충전, 반출 등이 가능하다.

특히 제조사에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나 애플 아이폰 등을 모두 충전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 제품도 충전할 수 있다. 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해 대부분 스마트폰을 수십 분 이내로 충전할 수 있으며, 영어 등 다양한 외국어를 지원해 외국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령머드축제 현장에서 앱코의 모바일타워를 이용하면 1000원의 사용료를 받는 대신 이용자 전원에게 시원한 음료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 주말에는 기념 티셔츠를 충전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티셔츠를 받은 이용자들을 위한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심동수 앱코 ICT 사업부 상무는 "인파가 붐비는 행사장에서 해수욕과 머드축제를 즐기면서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보관하며 급속충전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모바일타워의 충전속도가 대폭 개선된 만큼 더 많은 행사 참관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앱코는 최근 강원도 속초 인근서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려 방문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해당 지역에 '모바일타워'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처 :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






이전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목록